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in Taiwan

대만 타이베이여행, 젊음의 거리 핫플 '화산1914'에 다녀오다 [19.12.11]

대만의 흔한 관광지가 아닌 곳이 어디있을까? 하고 찾아보다 발견한 핫플 '화산1914'입니다. 

구경할 거리가 많다고 하여 가기로 결정했어요. 

 


화산1914 창의문화원구

영업시간 : 24시간 (이라 적혀있지만, 가게마다 영업시간이 달라서 이렇게 표기해놓은 것 같아요)

 

주소

No. 1, Section 1, Bade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MRT

Zhongxiao XinSheng (중샤오신셩)역 1번출구


중샤오신셩에서 내려서 열심히 걸으면 누가봐도 와 저기구나 하는 곳이 있습니다. 

뭔가 엄청 옛날건물을 리모델링 해놓은 느낌?

 

해가 질쯤이라 하늘을 봤는데 너무 예뻐서 사진 찍었어요. 

이런 높은 건물들 사이에 

 

있는 '화산1914'입니다. 

 

요새 핫플이라 그런지 한국인들도 꽤 봤어요. 

 

크진 않아요. 

몇몇개의 가게들이 모여있는 작은 공간이구요. 

 

화장실, 수유실도 있으니 걱정마세요. 

 

 

대만 학생들도 많구요. 앉았다 쉬어가는 분들도 많았어요. 

 

여러 가게가 촘촘하게 모여있는데요. 

일본식 캐릭터를 파는 가게도 있구요. 

 

 

캔들 스튜디오도 있구요. 

오르골가게도 있어요. 

정말 크고 또 커요! 대만하면 오르골이 유명한데, 사실 엄청 싼 가격은 아니거든요 (물론 한국보단 싸요) 

 

이 가게에는 오르골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정말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다양한 오르골들

 

사진 넣을 수 있는 액자도 있구요. 

 

멋진 오르골을 장식해줄 부품들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그 외 집을 꾸밀만한 제품들도 함께 팔아서 구경하기 좋아요. 

 

저희가 갔을 때가 12월이라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게 앞에 장식도 되어있었구요. 

다양한 제품을 파는 가게도 있고 

여러 디자이너들이 모여있는 플리마켓도 있었어요. 

 

식당과 카페도 있구요. 

부엉이가 지켜보는 가게 앞에서 엄마사진도 찍었어요. :) 

 

아주 다양한 소품샵들이 붙어있습니다. 

 

2층에는 간단한 전시회가 열려있었어요. 

생각보다 넓은 공간에 구경하고 나니 어두컴컴해졌더라구요. 

 

대만을 어느정도 관광한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핫플 '화산1914'입니다. 

시간보내기 좋고, 아기자기한 물품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오르골을 꼭 구입하고 가겠다! 생각한 분들에게는 좋은 공간이에요. 

 

하지만 나는 타이베이에서 볼 게 많은데 핫플이라니까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에게는 비추천입니다. 

 

한국에 있을 법한 쇼핑공간이구요. 오르골 말고는 파는 것이 한국과 큰 차이가 없어요. 물론 가격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다음에는 안 갈 것 같아요. :) 

 

사진 보시고 분위기, 갬성, 쇼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면 만족할 것 같아요! 

 

재방문의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