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in Taiwan

대만 타이베이여행, 공항에서 숙소 찾아 가기! 1819 국광버스 타기 [19.12.09]

* 사진은 모두 sony 액션캠으로 동영상 촬영 후 캡쳐 한 것이라 화질이 조금 안 좋습니다.

타이베이 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MRT타기

2. 국광버스타기

타이베이 여행은 새벽도착 비행기가 많아서, 금요일 밤에 출발하시는 분들이 많고

새벽도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벽도착하시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건 바로 국광버스입니다.

그 중에 타이베이 여행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버스가 바로 '1819'버스 입니다.

24시간 운영되구요, 10-20분 마다 오기 때문에 오랜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타오위안공항 (타이페이공항)에서 타서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내려서 숙소 찾아가는게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공항에서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까지는 1시간 정도 걸려요!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그리고 가장가장가장 많이 내립니다. 걱정하지마세요.. 1시간정도 푹 자고 일어나면 갑자기 다 일어나서 내립니다.

그곳이 바로 종점인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이에요!

사진은 모두 제2터미널 기준 입니다.

수화물을 찾고 나와서 바로 앞에 있는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고 오른쪽을 보면 복도가 쭉 있어요.

복도 따라서 쭈욱 걸으면, (사실 새벽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이 길로 걸어가요..)

Bus to city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 곳이 버스 타는 곳이에요.

여기서 멀리갈 필요도 없습니다.

바로 왼쪽으로 코너를 돌면,

사람들이 막 앉아있습니다!

그럼 티켓은 어디서 사나요?

앉아있는 곳 바로 맞은 편에 티켓 살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국광버스라고 적혀있구요. 한국인들이 많이 타는 1819 숫자도 적혀있네요!

오른쪽 제일 끝에 위치한 게 티켓 값이에요.

140 : 성인 편도

70 : 아이 편도

260 : 성인 왕복

입니다.

티켓 달라고 할 때 왕복(Round) 인지 편도 (One way) 인지 이야기 해줘야 해요!

그냥 짧게, "1819 Round 2 people" 하면 티켓 줍니다.. :)

이지카드 있는 분들은 티켓을 사지 않아도 되요! (물론 이지카드에 충전도 되어있어야 합니다)

버스 탈 때, 이지카드를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저와 엄마는 한국 돌아올 때는 MRT를 탈 생각으로 One-way 티켓을 샀어요.

나오면 1819 숫자가 써있는 곳이 있구요. 줄서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줄은 꼭 1819라는 표지판 있는 곳에 서야 해요!

버스가 오면 캐리어에 스티커를 붙이고, 스티커와 같은 숫자가 적인 종이를 줍니다.

이 종이 꼭 들고 계셔야 해요! 버스에서 내리면 종이를 보여줘야 캐리어 찾을 수 있어요!

국광버스의 장점, 정말 제가 제일 추천하는 장점!

바로 USB로 휴대폰 충전이 된다는 점입니다.

비행기 타고 오면서.. 잠 안오면?

휴대폰 정리를 하기도 하고, 인터넷 연결이 필요없는 게임도 하기도 하고 그러면 휴대폰 배터리가 점점 줄어들잖아요.

국광버스에는 USB 꽂는 곳이 있기 때문에 전 대만여행 올 때엔 항상 가방에 휴대폰 usb를 넣고 비행기 타요.

버스 안에는 물 꽂을 수 있는 곳이 따로 있구요.

좌석 사이드 밑을 쳐다보면 USB 꽃을 수 있는 곳이 위치해있습니다.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 내리면 바로 맞은편에 택시들이 줄 서있구요.

택시 타고 숙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또 하나의 팁이 있다면,

영어 주소 보다 한자 주소로 꼭 준비해주세요!

주소 보여주면 택시기사님들이 네비게이션으로 검색해서 갑니다!